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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₂, 파이버 레이저 방식의 특징과 다양한 활용도   2018-07-25 지면발행
사인업계에서 쓰이는 레이저 커팅기는 CO₂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엔 파이버 레이저 방식도 조금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크릴과 철재 등 다양한 소재에 커팅작업을 하는 사례가 늘면서 파이버 레이저 방식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CO₂와 파이버 레이저 방식의 장단점 등 커팅기 시장 트렌드를 점검해 본다.
 
사인 전시회 완전정복   2018-06-25 지면발행
매년 국내 사인업계 종사자들은 사인 전시회는 물론 인쇄, 조명, 인테리어, 건축 등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행사에 참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 발굴, 업체 미팅 등을 위해 관람객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전시회에 자사 제품 홍보와 프로모션을 위해 직접 참가하는 기업, 그리고 새로운 제품과 기술, 그리고 아이...
 
텍스타일 프린팅에 대한 토론   2018-05-25 지면발행
지난 몇 년간 텍스타일 시장은 폭발적 성장을 이뤘다. 이로 인해 출력업체들은 이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제공했고, 다양한 용도의 제품들이 개발했다. 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 사용자 맞춤형 제품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향상됐다. 텍스타일 시장에 관해 토론하고 앞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슈들을 다...
 
실사시장과 평판 커팅기   2018-04-25 지면발행
실사시장 후가공 장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평판 커팅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지난 몇 해 간 UV 프린터의 수요 증대와 맞물려 마치 패키지처럼 생산라인을 구축하면서 평판 커팅기의 수요가 증가했다. 다양한 소재에 작업하는 것과 후가공의 완전한 자동화 등 다양한 이슈가 맞물리면서 수요가 증가했다...
 
프린트 앤 컷 장비에 대하여   2018-03-25 지면발행
최근 프린트 앤 컷 장비가 주목받는 분위기다. 판매업체와 사용업체 각각 증가하며 라인업이 다양해졌고 소비자 선택 폭이 넓어졌다. 프린트 앤 컷 장비를 어떤 목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본다. 그리고 현재 실사시장에 출시된 주요 프린트 앤 컷 장비를 소개한다.
 
2017 SGIA 설문조사 결과   2018-02-25 지면발행
최근 미국의 디지털 프린팅 협회인 SGIA가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7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미국과 캐나다에 소재한 189곳의 그래픽 사인 회사를 토대로 진행한 설문조사는 산업 규모와 장비수요, 변화하는 시장흐름을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평균 연간 매출은 2,354,651 달러(약 25억 5,000만 원) 였다...
 
인천 국제공항 제2터미널 매체 탐방   2018-01-25 지면발행
지난 1월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이하 인천공항 2터미널)이 개장했다. 인천공항은 옥외매체의 상징적인 공간이다. 그리고 인천공항 1터미널을 통해 이미 가치가 입증된 매력적인 옥외매체 필드이기도 했다. 그래서 인천공항 2터미널 입찰결과를 두고 업계의 관심이 비상했다. 결국, 기존 사업자인 동아일보가 사업권을...
 
무술년 새해 사인시장의 기대감   2017-12-25 지면발행
월은 언제나 그랬듯 계획의 달이다. 지난해를 결산하는 연말을 지나 올해 시장과 사업을 전망하고 계획하는 시기. 이러한 전망을 통해 올해 목표를 세운다. 2017년엔 그다지 큰 이슈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주목해야 할 현상은 꽤 많았다. 시장의 흐름과 이슈를 읽는 것은 중요하다. 이러한 이야기는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
 
2017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   2017-11-25 지면발행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2017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 열렸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최근 사인업계의 트렌드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디지털프린팅, LED, 채널사인 등 사인산업과 인접 영역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2018년에도 기억해야할 이슈   2017-09-25 지면발행
10월은 한해를 되돌아보며, 내년을 대략적으로 구상해보는 시기다. 올해 시장에 드러나 트렌드가 내년에도 유효한지, 아니면 내년엔 새로운 흐름이 나타날 것인지. 그리고 그러한 현상이 내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서 한번 고민해 보는 시기. 올해 사인시장에 드러나 내년에도 여전히 유효한 이슈와 트렌드 ...
 
다시 한번, 친환경!   2017-08-25 지면발행
실사시장에서 친환경의 시작은 UV프린터가 국내에 소개되던 10여 년 전이다. 하지만 장비 가격과 실사시장의 현실적인 상황 등이 맞물리면서 친환경은 크게 이슈를 만들지 못하고 시들해졌다. 몇 해 전부터 라텍스 장비가 인기몰이하면서 친환경에 다시 불을 붙였고, 최근 UV 장비의 판매 증가와 함께 수면으로 떠올랐다. 그...
 
미국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시장과 기술   2017-07-25 지면발행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현황은 어떻고 나아갈 방향은 어떨까? 점포주나 기업들이 2017년 그리고 이후 주시할 새로운 제품의 추세나 최첨단 어플리케이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 신규 시장이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앞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슈들을 다루기 위해 장비, 소재 관...
 
간판안전 집중분석   2017-06-25 지면발행
‘1:29:300’는 하인리히의 법칙이다. 대형참사가 발생하기까지는 300번의 위험 징후가 있고, 29번의 작은 사고가 발생한다. 결국 329번의 경고를 무시하면 대형참사가 발생한다는 이론.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은 여전히 큰 화두다. 특히 태풍 등 여름철에는 간판 안전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행정자치부에서 추산하는 불법 ...
 
UV 프린팅 전성시대2   2017-05-25 지면발행
UV 프린팅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기 위한 특수한 목적으로 도입하던 장비에서 보편적으로 변하는 흐름이 몇 해간 지속한 결과다. 초기 UV 프린터는 경쟁 기종이 없는 소수 장비 정도의 포지션이었다면 현재는 솔벤트, 라텍스와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이제 실사...
 
UV 프린팅 전성시대1   2017-04-25 지면발행
프린팅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기 위한 특수한 목적으로 도입하던 장비에서 보편적으로 변하는 흐름이 몇 해간 지속한 결과다. 초기 UV 프린터는 경쟁 기종이 없는 소수 장비 정도의 포지션이었다면 현재는 솔벤트, 라텍스와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이제 실사시...
 
텍스타일 프린팅의 모든 것   2017-03-24 지면발행
텍스타일 프린팅은 소프트 사이니지를 넘어 패션 의류, 소파 덮개 직물, 가정용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텍스타일 프린팅 방식이 전사와 다이렉트로 양분화되면서 적용 범위가 넓어졌다. 출력방식과 후가공의 다양화가 텍스타일 시장에 어떤 변화를 이끌고 있는지 해외 사례를 통해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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