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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간판안전의 모든 것!   2019-07-09 지면발행
‘1:29:300’는 하인리히의 법칙이다. 대형참사가 발생하기까지는 300번의 위험 징후가 있고, 29번의 작은 사고가 발생한다. 결국 329번의 경고를 무시하면 대형참사가 발생한다는 이론. 특히 태풍 등 여름철에는 간판 안전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간판개선사업, 안전도 검사 등 다양한 대책으로 합법의 범위가 넓어졌지만, ...
 
귀여움 하나면 충분해!   2019-07-09 지면발행
지난 5월 31일 남산서울타워 4층에는 실내형 테마파크인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가 등장했다. 카카오IX의 과자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의 스토리를 담은 VR테마파크다. 카카오IX가 최초로 선보이는 어드벤처파크는 하나의 치즈볼 공장 같다. 공장에 들어서면 야무지게 치즈볼을 옮기고 있는 캐릭터 라이언이 단연 눈에 들어...
 
2019 서울 디지털 프린팅·사인엑스포   2019-06-03 지면발행
지난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9 서울 디지털 프린팅·사인엑스포(이하 사인엑스포)’가 개최됐다. MBC 건축박람회와 동시 개최된 사인엑스포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디지털 프린팅, 후가공, 사인 관련 자재, LED 제품 등을 소개했다. 제48회를 맞이한 이번 사인엑스포는 사인시장 현황을 분석...
 
사인업계 온라인 쇼핑몰 시장 점검   2019-04-25 지면발행
사인업계에서 온라인 쇼핑몰은 이제 보편적인 현상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한 검색 광고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빈도가 증가하며 사인업계에도 온라인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사회 전체적인 흐름에 비하면 빠른 편은 아니지만, 이는 사인업계도 미디어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있다는...
 
2018 광고산업통계조사   2019-04-04 지면발행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월 14일 ‘2018 광고산업통계조사’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7년도 1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광고산업통계조사는 전국 광고산업 관련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는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전체 시장규모와 현황을 파악하고, 광고 관련 통계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이...
 
대형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미래!   2019-02-25 지면발행
미국의 여러 전문가들은 지난 20년간 대형 디지털 프린팅 업체는 업계의 현실을 잘 파악해왔다고 했다. 그리고 현재와 미래 시장 트렌드를 잘 관찰하고 분석한 기업에 매우 수익성 높은 분야였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러한 선구자역할을 한 기업은 많은 숙제를 풀었고, 미래 수익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신 장비...
 
2018 옥외광고 통계   2019-02-01 지면발행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옥외광고센터가(이하 한국옥외광고센터) 2018 옥외광고 통계를 발표했다. 이는 1년간(조사 기간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이고 본문 도표상의 2018년, 2019년 수치는 추정치)의 옥외광고 산업 전반의 현황을 파악한 자료다. 이번 조사에는 통계자료를 이용하여 옥외광고와 관련한 심층분석을 추가해 신뢰...
 
분야별 2019년 시장전망!   2019-01-01 지면발행
2019년은 사인업계에 호재가 될만한 굵직한 이벤트나 이슈가 없는 해다. 그리고 이미 몇 해간 지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여파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그런데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사, 조명·입체, DOOH, 행정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업계에...
 
2018 한국 국제 사인디자인전   2018-11-25 지면발행
지난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2018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 열렸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최근 사업업계의 트렌드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디지털 프린팅, LED, 채널사인 등 사인산업과 인접 영역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3D 프린팅은 미래가 아닌 현실   2018-10-25 지면발행
먼 미래 이야기일 것 같았던 3D 프린팅이 어느날 갑자기 현실이 됐다. 재현테크에서 선보인 3D 프린터 MASSIVit 1800(이하 매시빗)이 4대가 팔렸다. 이는 상당히 유의미한 결과이며 사인업계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3D 프린팅은 사인업계와 나아가 옥외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강한 촉매역할을 할 가능성이...
 
가을과 책 그리고 사인   2018-09-25 지면발행
가을은 독서와 산책의 계절이다. 책과 산책이라는 단어는 가을을 풍요롭고 즐겁게 만드는 키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절기상 가을의 시작은 9월이지만 기록적인 폭염을 만들어낸 8월의 미열이 남아있는 시기보다 10월이 산책을 즐기기엔 제격이다. 책방 산책은 그야말로 짙어지는 가을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 ...
 
UV 출력과 잉크의 모든 것! 건조와 경화의 중요성   2018-08-25 지면발행
UV 프린터의 잉크는 소재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쌓인다. 그래서 건조와 경화가 출력 품질을 좌우한다. 실사시장에서 오랜 기간 소규모 고부가가치 시장에 묶여 있던 UV 출력이 수면으로 떠오르면서 장비 수요가 확대됐지만, 여전히 쉽지 않은 장비다. 해외 사례를 통해 UV 출력과 잉크의 특성, 그리고 건조, 경화 등 중요...
 
CO₂, 파이버 레이저 방식의 특징과 다양한 활용도   2018-07-25 지면발행
사인업계에서 쓰이는 레이저 커팅기는 CO₂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엔 파이버 레이저 방식도 조금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크릴과 철재 등 다양한 소재에 커팅작업을 하는 사례가 늘면서 파이버 레이저 방식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CO₂와 파이버 레이저 방식의 장단점 등 커팅기 시장 트렌드를 점검해 본다.
 
사인 전시회 완전정복   2018-06-25 지면발행
매년 국내 사인업계 종사자들은 사인 전시회는 물론 인쇄, 조명, 인테리어, 건축 등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행사에 참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 발굴, 업체 미팅 등을 위해 관람객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전시회에 자사 제품 홍보와 프로모션을 위해 직접 참가하는 기업, 그리고 새로운 제품과 기술, 그리고 아이...
 
텍스타일 프린팅에 대한 토론   2018-05-25 지면발행
지난 몇 년간 텍스타일 시장은 폭발적 성장을 이뤘다. 이로 인해 출력업체들은 이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제공했고, 다양한 용도의 제품들이 개발했다. 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 사용자 맞춤형 제품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향상됐다. 텍스타일 시장에 관해 토론하고 앞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슈들을 다...
 
실사시장과 평판 커팅기   2018-04-25 지면발행
실사시장 후가공 장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평판 커팅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지난 몇 해 간 UV 프린터의 수요 증대와 맞물려 마치 패키지처럼 생산라인을 구축하면서 평판 커팅기의 수요가 증가했다. 다양한 소재에 작업하는 것과 후가공의 완전한 자동화 등 다양한 이슈가 맞물리면서 수요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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