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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파 FUN 팩토리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
글 최인경 2018-03-25 |   지면 발행 ( 2018년 4월호 - 전체 보기 )



츄파춥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스타필드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지난 2월 26일부터, 그리고 스타필드 하남, 고양에는 3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츄파 FUN 팩토리’를 열었다. 지점별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고 아이들과 가족, 연인들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 츄파춥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가족, 연인들을 위한 ‘츄파 FUN 팩토리’행사를 3월 한 달간 개최했다.


 

츄파춥스 색의 팝업스토어

지난 3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는 알록달록 츄파춥스 로고가 유난히 눈에 띄었다. 츄파춥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가족, 연인들을 위한 ‘츄파 FUN 팩토리’행사를 개최했다. 츄파 FUN 팩토리는 츄파춥스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한 대형 이벤트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스타필드 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자연스럽게 쇼핑객들을 끌어들였다.

츄파춥스는 브랜드의 로고를 팝업스토어의 주제로 삼았다. 츄파춥스의 로고는 강력한 사인이다. 멀리서 글자를 자세히 보지 않아도 문구의 형태와 색깔만으로 어떤 브랜드인가 알아낼 수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준 사람은 바로 포스트모더니즘 화가 살바도르 달리였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쉽게 츄파춥스를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하던 엔릭 베르나(츄파춥스 창업주)는 친구 살바도르 달리에게 로고 디자인을 부탁했다. 사탕 위에 노란색 데이지 모양을 완성했다. 단숨에 탄생한 로고는 지금까지 강력한 사인이 됐다. 츄파춥스 관계자는 “끝나지 않는 달콤한 즐거움(FOREVER FUN)이라는 슬로건과 츄파춥스의 로고 디자이너 살바도르 달리의 펀(FUN) 감성을 모토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확실한 브랜드 컬러가 어디서나 눈에 띄어야 하는 팝업스토어의 성격과 잘 어울린다.

츄파 FUN 팩토리는 총 3곳에서 열렸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2월 26일부터,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은 3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진행했다. 팝업스토어의 색은 노란 데이지 위의 빨간색 츄파춥스 로고를 기본으로 했다. 기본에서 조금씩 확장한 색은 다양한 색감을 연출했다.  또한, 츄파춥스의 팝업스토어가 있는 이벤트홀로 가는 길에는 빨간색 배너를 세워 안내했다. 이벤트 부스는 조금씩 다르게 마련했다. 그리고 대부분 SNS을 활용과 참여형 이벤트였다.



▲ 갤러리는 ‘FOREVER FUN, FOREVER SWEET’를 주제로 6명의 디자이너와 협업한 아트워크를 전시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달콤함

츄파 FUN 팩토리는 본격적인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지난 2월 28일에 ‘츄파 SWEET 토크쇼’를 열었다. 개그맨 조세호와 남창희가 커플 사연을 소개하고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토크쇼는 츄파춥스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방송됐다. 이를 시작으로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본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츄파 FUN 팩토리는 스타필드 3지점에서 진행됐다. 그리고 지점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는 아트갤러리를 열었다. 갤러리는 ‘FOREVER FUN, FOREVER SWEET’를 주제로 6명의 디자이너와 협업한 아트워크를 전시했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화라, 메이킴, 정두영과 일러스트레이터 마티유(Matiyu), 키미앤12(kimi and 12), 김현주(KKKIM)가 다양한 의미의 츄파춥스를 표현했다. 갤러리 벽에는 츄파춥스 사탕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볼록거울이 재미를 더했다. 또한, 계단에는 대형 츄파춥스 로고가 눈에 띄었다. 멀리서도 가독성을 높인 계단이 하나의 전시장 같은 느낌을 줬다. 계단을 전체적으로 시트로 부착했는데 각각 다른 색의 시트를 겹겹이 쌓아 시공했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츄파춥스 캔디공장을 콘셉트로 했다. 동글동글한 자전거와 롤리 박스를 체험하는 아트 체험존을 마련했다. 무료 샘플링 행사 등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타필드 고양에는 츄파춥스 포토존이 설치됐다. 작은 공간이지만 SNS 업로드용 한 컷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꽃 모양의 테두리가 조형 사인을 제작한 것처럼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알알이 박힌 츄파춥스 사탕이다. 츄파춥스의 사탕 모양의 로고는 커다란 배경이고 공간을 알리는 사인이 됐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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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태그 :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팝업스토어 옥외광고 래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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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Big 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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