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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아크릴 제품 아리스탈 900 MP 출시
2007-01-01 |   지면 발행 ( 2007년 1월호 - 전체 보기 )

고급 아크릴 제품 아리스탈 900 MP 출시

옥외광고업계에서 사용하는 소재는 다양한 옥외광고 분야만큼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하다. 그 중 아크릴은 각종 옥외광고에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가공성이 좋고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소재다. 어떤 제품이라도 그 수요가 증가하면 소비자는 더 나은 제품, 더 기능적인 제품을 원하기 마련이다. 새로 등장한 아크릴 제품, '아리스탈 900 MP'는 일반 색에 메탈과 펄 느낌을 첨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아크릴을 활용해 고급시장 진출을 노리는 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사진 : 김수영
글 : 곽성순




다양한 라인업 구축한 아크릴 통합 브랜드 '아리스탈'
아리스탈은 국내 최초로 캐스팅공법과 압출공법으로 생산하는 아크릴 통합 브랜드다. '모든 아크릴을 아리스탈로 재창조한다'는 브랜드 컨셉트로 두께, 규격, 표면, 색상, 물성 등 다양한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며 광확산, 대전방지, 무광, 엠보, 긁힘방지 등 기능성 제품 수준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압출공법으로 생산하는 투명아크릴, 아리스탈 100을 시작으로 수평캐스팅공법으로 생산하는 투명아크릴 제품 아리스탈 200, 수직캐스팅공법으로 생산하는 아리스탈 300, 광학적 특성을 지닌 특수가공 제품 아리스탈 400, 조명용으로 생산하는 아리스탈 500, 유광 반투명 소재로 다양한 칼라와 형광칼라를 표현한 아리스탈 600, 불투명 소재로 유광과 무광을 모두 표현하는 아리스탈 700, 무광 소재 아리스탈 800, 각 제품별로 특수한 기능을 지닌 아리스탈 900 등 다양한 컬러와 기능을 무기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새로 선보이는 아리스탈 900 MP는 아크릴 소재를 선택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인 컬러를 특화한 제품이다. 기존 컬러와 다르게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메탈과 펄 색을 활용해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메탈과 펄 색 사용으로 고급스러움 강조한 기능성 아크릴
아리스탈 시리즈 중 900은 각 제품에 특수한 기능을 첨가해 출시하는데 900 C 제품이 아크릴과 그래픽패널을 조합해 출시한 것이 그 예다. 아리스탈 900 시리즈를 기반으로 출시하는 900 MP는 아크릴 특성 중 다양한 색상에 초점을 맞춰 출시하는 제품으로 제품명에 나타나는 MP는 각각 메탈(Metal)과 펄(Pearl)을 의미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색상이 아닌 메탈과 펄 느낌이 나는 색을 사용한 것을 의미한다.
제품은 메탈 계열 8색, 펄 계열 6색 등 총 14색을 출시한다. 메탈 계열 색으로는 금색, 은색, 흑색, 와인색, 적색, 하늘색, 녹색을 출시하며 펄 계열 색으로도 금색, 진주색, 은색, 흑색, 적색, 청색, 녹색 등을 출시한다.
색을 더욱 고급스럽게 하기 위해 배면에 UV 코팅을 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아크릴을 사용해 사인을 제작할 때 양면테이프를 많이 사용하지만 순간접착제나 일반 본드를 사용하기도 한다. 제품에 UV 코팅을 입히면 아크릴을 접착할 때 뒷면을 통해 본드자국 등이 비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스크래치 현상도 방지할 수 있어 더욱 고급스런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아크릴을 활용하는데 색과 함께 중요 요소로 여겨지는 두께도 3㎜, 5㎜, 8㎜, 10㎜로 다양하게 출시한다. 주요 타깃을 광고시장 중에서 테두리 커팅(일명 스카시) 시장으로 설정하고 있는 제품은 이에 적합한 3㎜, 와 5㎜ 제품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한다.

실내 문자사인, 인테리어 고급 마감재 시장이 타깃
아크릴이 지닌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탁월한 가공성이다. 시공했을 때 비슷한 느낌을 주는 유리를 생각해 보면 그 가공성이 얼마나 탁월한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아크릴이 유리를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각광받는 이유다. 하지만 아직까지 아크릴이 유리를 대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고급 사인이나 인테리어 시장이다. 지금까지 출시됐던 아크릴 제품을 살펴보면 그 자체로 고급사인에 활용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아리스탈 900 MP는 이 점을 보완하고 고급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이다.
일단 아리스탈이 타깃으로 삼고 있는 실내 문자사인을 살펴보면 고급스런 표현을 위해 고무판을 대고 그 위에 PVC 발포시트나 알루미늄 등을 접착해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활용하면 여러 소재를 겹겹이 붙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모서리 부분이 떨어지는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아크릴을 활용하면 좋지만 지금까지 제품들이 고급시장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이다. 인테리어 시장도 마찬가지다. 고급마감에 유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하지만 그 무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이전부터 고급 아크릴 제품을 원하는 목소리들이 많았다. 메탈과 펄 색을 활용해 제작한 기능성 아크릴인 아리스탈 900 MP는 고급 아크릴 제품을 요구하는 현재 시장 니즈에 맞춰 출시한 제품인 것이다.
국내 조각기 시장이 커지면서 레이저조각기를 구입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조각기는 그 특성상 가공 면이 깔끔하다는 특징이 있지만 가공할 수 있는 소재가 제한돼 있다. 조각기를 갖춘 업체가 활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소재는 아크릴이며 결국 아크릴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것이다. 아리스탈 900 MP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옥외광고 시장이 점차 고급화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고급소재를 활용해 단가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고 지금까지 아크릴로는 부족했던 고급시장 진출이 아리스탈 900 MP로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활용이 가능한 분야도 광고시장과 가구시장만을 이야기했지만 고급 화장품이나 향수를 거치하는 미니거치대 등에도 아크릴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범위 또한 소비자가 접목하는 부분에 따라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이 지닌 장점이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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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7년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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