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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분류 > News
고양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영예의 대상
글 편집부 2019-04-25 |   지면 발행 ( 2019년 5월호 - 전체 보기 )




경기도 고양시가 지난 3월 29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공모전에서 본선 진출 4개 지방자치단체 중 1위로 대상을 받았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총 73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했다.

지난 3월 29일 지자체별 사례 발표 및 전문가 토론 등을 거쳐 본선 진출 지자체 중 순위를 정해 고양시가 최종 1위로 대상을 받았다. 한세대학교 홍문기 교수는 심사평에 “단순 동음이의어의 단어로 탄생한 고양 고양이라는 캐릭터의 성장을 통해 고양시의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가장 잘 아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고양시는 ‘고양’이라는 지명에서 착안해 개발된 ‘고양 고양이’라는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작년 한 해 고양시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인 꽃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소셜 마케팅을 추진했다. 대표적으로 ‘2018 고양 국제 꽃박람회’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글로벌 미디어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플라워 푸드’ 영상은 페이스북 조회 수 170만 뷰를 달성하며 화훼 수출 계약 증대와 같은 긍정적인 경제적 효과를 가져오는 데 이바지했다. 이외에도 1인 유튜버 활용 및 인기 영화를 패러디한 ‘곤지양’ 등 최신 소셜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재치와 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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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News
2019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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