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5)
신제품 (698)
조명+입체 (311)
트렌드+디자인 (256)
Big Print (191)
News (181)
최근 많이 본 기사
접합작업에 탁월한 열풍용접...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UV 프린터 10년, 성과와 과제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편리한...
이동식 후크로 설치가 편리한...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대화가...
3D입체 효과로 주목도가 매우...
선명하여 광고효과가 뛰어난...
법과 표준에 따라 안전보건...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News
제일기획, 유럽∙중남미∙호주∙인도 등에서 잇단 쾌거
글 편집부 2018-10-25 |   지면 발행 ( 2018년 11월호 - 전체 보기 )




제일기획이 독일∙네덜란드∙스페인∙러시아∙브라질∙호주∙인도 등에서 진행한 디지털∙리테일 마케팅 캠페인들이 세계 각지에서 열린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는 등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디지털 광고제 ‘러비 어워드(Lovie Awards)’에서 네티즌이 선정한 분야별 1위에 수여하는 피플스러비(People’s Lovie)상 4개를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받았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랜드 오브 이모지(Land of Emojis)’ 캠페인(사진)이 피플스러비 상 2개 등 4개 상을 차지했다. 이 캠페인은 인종∙문화 등 개성을 반영한 이모지를 만들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배포해 독일 내 사회 갈등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700,000개 이상의 이모지가 만들어졌으며, 이를 활용한 캠페인 영상이 지난해 독일 통일 기념일에 베를린 브란덴부르크문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또한, 네덜란드 쇼트트랙 대표팀에 첨단 훈련복을 제공한 ‘삼성 스마트 슈트 (Samsung Smart Suit)’ 캠페인(베네룩스법인 제작),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찾아낸 SAS(데이터 분석 기업)의 ‘파라다이스 파운드(Paradise Found)’ (독일법인 제작)도 피플스러비상을 받았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FIAP 광고제에서 그랑프리 1개와 금상 3개를 포함해 총 8개의 본상을 받았다. 1969년 시작된 이 광고제에는 매년 유럽∙중남미 등에서 스페인어∙포르투갈어로 제작된 8,000여 편의 광고 캠페인이 출품된다. 제일기획은 스페인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파쿠르 스크린(Parkour Screens)’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동상 1개 등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제일기획의 세계법인은 다양한 디지털과 영상 광고를 포함해 여러 광고제 수상 소식을 알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디지털∙리테일 등 새로운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글로벌 네트워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높아지면서 세계 각지 광고제에서 수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News
2018년 11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