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3)
신제품 (688)
조명+입체 (305)
트렌드+디자인 (245)
Big Print (180)
News (177)
최근 많이 본 기사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전국 부동산 간판 ‘공인중개...
[핫아이템] 기상 변화에 반응...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
고려제강 F1963 사인시스템
삼성서울병원 사인시스템
내구성과 주목성이 높은 라운...
광고 사이즈 차별화, 안정성...
가격 경쟁력 높인 보급형 대...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기타
시선을 잡아끄는 아레나스포츠 래핑 차량 外
2005-11-01 |   지면 발행 ( 2005년 11월호 - 전체 보기 )

시선을 잡아끄는 아레나스포츠 래핑 차량


출력업체 : (주)신승
출력기종 : 울트라뷰 150 SC
소재 : 시트

차량광고 특징은 거리를 달리면서 기업이미지나 브랜드이미지를 널리 알려 인지도 상승에 이바지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최근 버스 외벽 광고뿐 아니라 차량래핑 광고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아레나 수영복으로 유명한 (주)동인스포츠에서 8월 의류 브랜드 아레나스포츠를 런칭하면서 8월 16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차량 래핑 광고가 바로 그 예이다. 약 13시간 정도를 소요해 출력한 160㎡ 출력물로 래핑한 아레나 스포츠 래핑 차량은 선명한 이미지로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수영복으로 유명한 아레나스포츠 측은 수영복과 별개인 스포츠 의류를 런칭하면서 20대 초반을 겨냥한 활동적이고 고급스런 디자인 컨셉트를 홍보를 하기 위한 매체가 필요했다.
아레나스포츠 손석배 과장은 “이동이 가능하고 주목성이 높은 차량광고가 아레나스포츠 런칭 홍보매체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국민일보 SP넷 측과 협의해 기획ㆍ제작하는데 10일이 소요됐다. 약 1.5억원 정도를 투자해 버스 50대 외벽과 전면 래핑한 버스 2대를 3개월 동안 프로모션 수단으로 이용하게 됐다”고 말한다.
래핑 버스는 서울 전지역과 각 지방 대리점 오픈 시점에 맞춰 11월 16일까지 운행하며 이와 더불어 드라마(비밀남녀) PPL, 각종 오락프로그램 의상협찬과 매장오픈 팬사인회, 잡지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버스 래핑에 사용한 이미지는 대외 홍보용으로 전문업체에 제작을 의뢰해 만든 것으로 아레나스포츠 측이 원하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이미지를 그대로 잘 표현했다. 지방 매장까지 운행하는 것을 본 지방 점포주들이 만족해하고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노출해 인지도를 상승시켰다는 점에서 효과적이란 평가를 받는다.

업종이 뭐야? 마린보이


출력업체 : 천지광고기획
소재 : 플렉스 시트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강남구 신사동에 업종을 알 수 없는 간판이 등장했다. ‘마린보이’란 상호인데 입에 꽤 익숙한 단어다. 오렌지색 잠수복을 입고 바다의 평화를 지키는 마린보이의 모험을 그린 30대와 40대에게 친숙한 ‘바다의 왕자 마린보이’란 만화에서 따온 상호다. 만화는 70년 방영당시 큰 사랑을 받았고 76년 재방영된 것으로 특히 그 주제곡은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여전히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점에 착안해 ‘마린보이’ 상호가 생겨났고 기존 횟집과 다른 독특함이 상호 선별 이유가 됐다. 그렇다. 마린보이는 바로 횟집이다.
그러나 사진처럼 상호와 바다, 잠수부만이 그려져 있는 간판은 업종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오픈 전 마린보이 앞을 지나는 행인들은 궁금증을 갖게 됐고 근방 회사 직원들끼리 내기를 하기도 했고 그렇게 찾아온 손님들이 꽤 있다고 한다.
간판 디자인은 마린보이 투자자 4명 중 디자인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한 명이 직접 했으며 명함에도 사용했다. 간판에 있는 돌고래 캐릭터를 이용해 유니폼을 제작해 종업원들이 입자 이 역시 인기를 끌었고 실제로 유니폼 티를 구매하고자 했던 고객도 있었다고 한다. 기존횟집과 다른 특이한 상호와 편안함은 손님들 이목을 끌었던 것이다.
간판을 디자인한 인포디자인 노희종 실장은 “글씨체는 청춘체를 사용해 특이성을 부각했고 바다와 물방울로 시원한 느낌을 살리고자 했다. 디자인에 소요된 기간은 약 7일이며 주변 반응이 좋아 만족스럽다”고 말한다.
실제 시공한 천지광고기획 양철식 대표는 “제작, 시공에 일주일을 소요했으며 일반 간판에 비해 상호 크기가 작은 것 같았으나 사인 전체적인 분위기가 업소와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기타
2005년 11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