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5)
신제품 (698)
조명+입체 (311)
트렌드+디자인 (256)
Big Print (191)
News (181)
최근 많이 본 기사
접합작업에 탁월한 열풍용접...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신형 같은 중고 실사출력 프...
편의성과 활용성이 높은 패브...
승화전사, 거인의 어깨위에 ...
국내·외 공공디자인 사례_공...
친환경 라텍스잉크를 적용한...
옐로우 플래그 프로젝트
삼성서울병원 사인시스템
3D입체 효과로 주목도가 매...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기타
알고가면 효과적인 해외 전시회
2005-10-01 |   지면 발행 ( 2005년 10월호 - 전체 보기 )

알고가면 효과적인 해외 전시회
지속적인 경기침체, 제살 깎아먹기식 저가 마케팅 등 여러 복합적 요인으로 내수 시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이유로 많은 국내업체들이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지만 이 역시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눈을 살짝 돌려 주의 깊게 살펴보면 금맥 같은 해외 전시회가 있다. 중동과 인도시장을 공략할 두 전시회를 통해 내년 해외 마케팅 계획을 세워보자.

○ 인도 POP Asia 2006
- 장소 : 인도 뭄바이
- 기간 : 2006년 1월 19일 ~ 21일 (3일간)
- 홈페이지 : www.popasia.org
인도, 성장 잠재력 높은 거대 P.O.P. 시장
인도는 구매력이 세계 5위이며 7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국가다. 10억 인구라는 거대한 내수 시장으로 ‘제2의 중국시장’이라는 평가마저 나오고 있다. 매년 인도 경제가 5.5% 이상 성장하고 있어 국내 사인업체들은 관심을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인도 정부가 WTO를 통한 관세인하, 외국인 투자유치 지원 등 외국기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있어 인도 시장을 선점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인도 최초 P.O.P. 전문 전시회 ‘POP Asia’가 올해 초에 열렸고 내년에 2회를 맞이한다. 내년 전시회는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인도 뭄바이 네루센터에서 열릴 계획이다. POP Asia 2005에는 약 7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아직 국내업체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전시회라 첫 해 전시회에서는 국내 업체를 찾아 볼 수 없었다. 전체 4조 2천억 원 규모인 시장 잠재력을 입증한 POP Asia 2005 전시회는 P.O.P. 광고물 제조업체와 최종 구매자들이 한곳에 모여 상호 정보 교환을 하고 비즈니스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자리였다.
내년 전시회를 이들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시회 주최측은 더욱 다양한 관련업체들에게 전시회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 내년 행사는 전체 부스 중 2/3 정도가 예약이 끝난 상태다. 그리고 P.O.P. 광고 시장, 상점 내부 인테리어, 광고를 통한 상품 판매 촉진과 관련한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 품목도 각 파빌리언 부스 형태에 맞는 업체를 배치해 전시회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조립 부스로 참가할 경우 부스비는 1㎡당 195달러, 독립 부스로 참가할 경우엔 부스비가 1㎡ 당 180달러다.

○ 두바이 SIGN & GRAPHIC IMAGING SHOW 2006
- 장소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 기간 : 2006년 2월 6일 ~ 8일 (3일간)
- 홈페이지 : www.signmiddleeast.com
바이어 천국에서 열리는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
중동지역 최대 물류 중심지인 두바이에서 사인 전문 전시회 ‘SIGN & GRAPHIC IMAGING 2006’이 내년 2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두바이는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제품을 수입해 다시 100여 개 국가로 재수출하는 무역 중개지역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의 천국이다. 그리고 유럽, 인도, 아프리카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바이어들이 이곳에서 열리는 산업 전시회를 놓치지 않고 관람한다.
이런 시장 특성으로 올해 전시회 역시 20개국에서 총 200여 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참관객은 80여 개국 10,092명으로 공식 집계됐다. 참가업체는 국가별로 아랍에미리트, 아시아, 유럽, 중동근접 국가, 미주, 기타 국가로 고루 분포하고 있어 명실상부 국제 전시회로서 손색이 없었다. 국내에서는 본사를 포함해 총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8회째인 내년 전시회에서도 수많은 국가들의 바이어, 딜러들이 이곳 전시회를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 주최측인 인터내셔널 엑스포 컨설츠(International Exop Consults)사는 2006년 전시회는 어느 해보다 참가업체 규모, 참관객 수, 전시 기획면에서 차이점을 느낄 것이라고 밝힌다. 전시 주최측 프로젝트 매니저인 제롬 일레이드(Jerome Ilad)는 “올해 전시회와 달리 내년부터 ‘사인 산업에 부는 새로운 기술’, 그리고 ‘리테일(Retail)과 POS(Point of sale) 기술’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내년에는 약 30개국 250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인다. 부스 가격은 조립부스가 1㎡당 350달러, 독립부스는 1㎡당 300달러다.

국제부 문성일 과장 msuil1972@signmunhwa.co.kr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기타
2005년 10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