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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룬코리아, 공기막 조형물 시대 연다
글 이석민 2014-03-24 오후 5:29:15 |   지면 발행 ( 2014년 3월호 - 전체 보기 )

 

공기막 조형물 전문 제작업체인 벌룬코리아의 도약이 돋보이고 있다. 벌룬코리아가 개발․제작한 캐릭터 공기막 조형물과 애드벌룬, 에어간판, 에어아치, 스카이댄스 등 공기막을 활용한 광고제품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벌룬코리아의 이 같은 제품은 각종 대형 행사 및 대기업 행사 또는 매장에서 적극적으로 이용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벌룬코리아의 캐릭터 공기막 조형물은 삐에로, 병정, 마네키네코 고양이, 요리사, 꿀벌 등의 캐릭터로 대형 쇼핑몰 및 신장개업업소, 지역 행사장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들의 크기는 2.5~5m의 크기로 특수 재질인 옥스퍼드 원단으로 만들어져 색감이 뛰어나고 방수 코팅으로 마감돼 있어 내수성이 우수하다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벌룬코리아가 5년 동안의 연구·개발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디자인등록을 마친 상태여서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다. 고객의 선호도에 맞게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디자인과 삽입된 문구를 고객이 직접 제안해도 된다. 또 이외에도 광고회사가 요청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제품도 주문 제작하고 있다.



이 회사 현동민 실장은 “사람 손으로 직접 제작하는 100% 수작업 제품이기 때문에 고장이 거의 없고 품질이 우수해 대형 이벤트 업체들이 고정 거래처로 우리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주문이 들어오면 3일 또는 4일 이내에 시공을 완료해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현 실장은 “국내에선 캐릭터 공기막 조형물을 순수 창작물로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다. 하지만 벌룬코리아는 순수 창작물로 개발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이 좋아할 수 있는 최고의 공기막 조형물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기막 조형물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설치가 간편하고 무게가 가볍고 보관이 쉽기 때문이다. 또한 공중에 띠울 수 있고 다양한 크기와 컬러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빠르게 주목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벌룬코리아는 단순한 에어간판 또는 에어라이트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부가가치가 낮은 에어간판이 아닌, 디자인의 노력이 가미된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제품이라는 점을 평가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단순한 공기막 사인물로 사용되기 보다는 회사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구현하는 에어간판을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회사 이형래 대표는 “전자 제품 업체 또는 대형 식당 등에서 주문이 많이 들어오고, 크기가 다양하다 보니 이벤트 행사업체들로부터 내려오는 오더가 많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에어간판 하나만 가지고는 현재 시장이 너무 경쟁이 치열해 적정 마진이 보장되지 못해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로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공기막 조형물은 소재의 특수성으로 인해 표현의 한계가 있는데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기술력”이라면서, “다양하게 응용되는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여세를 몰아 벌룬코리아는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3D 모델링 작업을 통해 제작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공급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특히 광고회사에서 요구하는 컨셉트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디자인도 직접 스케치해 제안하기 때문에 최근 벌룬코리아의 제품을 의뢰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엔 규모가 큰 프로젝트에 단골로 참여하고 있는데 서울 코엑스 센트럴 플라자 내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행사에 애드벌룬과 공기막 조형물을 납품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잡았고, 분위기도 띄웠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 행사에 적용된 제품은 갤럭시 노트 (185×350mm), 갤럭시 노트 10.0(500×337mm), 갤럭시 카메라(500×280mm) 등 삼성전자 신제품들을 공기 조형막으로 제작해 주목받았다.




최근엔 해외에서도 벌룬코리아의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미국의 태권도 도장에 캐릭터 공기막 조형물을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이 조형물은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권도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인 호랑이와 곰을 친근한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벌룬코리아는 2000년에 오픈해 지금까지 14년째 한 우물만 파고 있다. 현재 회사 직원은 10명이고 부천과 서울에 공장이 있다. 일감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4월 경 더 넓은 공장과 사무실이 제공되는 공간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이형래 대표는 “공기막 조형물은 봉제 기술이 가장 중요한데, 일반 미싱으로는 어려운 분야다.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노하우가 회사의 재산이다. 현재 전문 봉재사는 3명이다”라고 설명했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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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태그 : 에어간판 공기막 조형물 간판 벌룬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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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Big Print
2014년 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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