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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유 XOXO폰 프로모션
2010-11-01 |   지면 발행 ( 2010년 11월호 - 전체 보기 )

캔유 XOXO폰 프로모션

지금 이 순간 키스와 허그를 부르는 지수는?


미국드라마 가십걸에 등장하는 남녀 주인공들이 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때 끝자락에 습관처럼 붙였던 암호같은 XOXO는
키스와 허그를 상징하는 일종의 모바일 신조어다. 최근 LG U+에서 출시한 캔유 T1200은 연인들이나 친한 친구사이에 사랑한다는 의미로 애교스럽게 사용하는
XOXO를 애칭인 펫네임으로 정했다. 캔유 XOXO를 홍보하기 위해 서울지하철 강남역 캐노피와 디스플레이 라이트 박스에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글_노유청쪾사진_마아란


계단을 오를 때 마다 성공률은 높아진다!
LG U+에서 이번에 출시한 캔유 XOXO폰은 펫네임을 그대로 따라서 키스와 허그를 부르는 이름이란 컨셉트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캔유시리즈는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단말기 시장에서 반응이 좋았던 제품군이고 이번에 출시한 XOXO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그래서 이번 프로모션의 과제는 좋았던 반응을 어떤 이슈를 통해서 이어갈 것인가 였다.
HS애드 OOH기획팀 신광섭 차장은 “이번에 출시한 캔유는 XOXO는 팻네임만으로도 상당한 이슈가 될 수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그대로 컨셉트화 해서 프로모션을 집행했다. 미국에서 키스를 뜻하는 ‘X’와 포옹한 팔 모양을 형상화한 ‘O’를 합성해 키스와 허그의 의미로 사용하는 신조어로 친근감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유행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드라마 가십걸의 방영과 함께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XOXO라는 펫네임을 활용하였다”라고 했다.
그리고 신광섭 차장은 “키스와 허그를 뜻하는 XOXO와 우수한 기능으로 안아주고 싶을 만큼 소중한 휴대폰이라는 개념을 연결시켰다. 강남역 캐노피와 디스플레이 라이트박스는 키스와 허그를 연상시키는 소품을 디스플레이 공간에 캔유 단말기 제품과 같이 디스플레이를 해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그리고 계단을 오를 때마다 좀 더 키스와 허그를 연상시키는 수치를 높이고 모델들의 포옹하는 강도를 높여 가는 이미지를 연출하여 계단을 오를 때 마다 다른 느낌의 이미지를 표출했다”라고 했다.
강남역 계단을 타고 양쪽벽면에 배치한 라이트 박스는 각각의 상황을 스토리로 풀어서 해당 아이템을 조형물 형태로 설치했다. 예를 들어 로맨틱한 여행이 키스와 허그에 미치는 영향 93%라는 주제의 라이트 박스에서는 캔유 XOXO폰과 비행기티켓, 비치칵테일 등을 배치해 강남역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캘빈클라인 향수와 연계, 이색적인 프로모션 점화
이번 캔유 XOXO폰 출시 프로모션은 향수 브랜드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캘빈클라인 향수 IN2U와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강남역 디스플레이 라이트 박스에 “매력적인 향수가 키스와 허그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상황을 부여했고 그 속에 캘빈클라인 IN2U를 배치해 홍보했다. 그리고 해당 라이트박스와 맞는 부분 상단에 분사기를 설치해 일정간격으로 향수를 뿌려서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방식을 동원했다.
HS애드 OOH기획팀 신광섭 차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캘빈클라인 향수 브랜드와 함께 진행한 부분이 이색적이었는데 그것을 극대화하기 위해 라이트박스 상단에 향수를 뿌려주는 분무기를 설치했다. 시각과 후각을 자극해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것이고 그 외에도 홍익대 인근 클럽에서 캔유 XOXO 향수샤워 부스를 설치해 캘빈클라인 향수 IN2U와 함께 프로모션을 집행했다”라고 했다.
이렇듯 이번 프로모션에서 강남과 홍익대학교를 로케이션으로 잡아 프로모션을 집행한 이유는 캔유XOXO의 주 타깃이 20대 젊은 층을 겨냥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단순히 이미지를 보여주기 식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 아니라 향수를 뿌리고 여러 상황의 스토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꾸며서 주목도를 높였고 광고효과를 극대화 했다고 할 수 있다. SM

1 강남역 디스플레이 라이트박스에 진행한 캔유 XOXO폰 프로모션.
2, 3 각 라이트 박스마다 상황을 주었고 그것의 스토리를 조형물 등을 활용해
표현했다.
4 강남역 출입구 캐노피에 와이드 컬러를 설치해 프로모션을 알리고 있는데
이것 역시 XOXO를 부각시켜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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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조명+입체
2010년 1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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