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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은테크 쇼핑몰 사이트 실사마트
2010-10-01 |   지면 발행 ( 2010년 10월호 - 전체 보기 )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 쇼핑몰 오픈

광은테크 쇼핑몰 사이트,

실사마트



실사 시스템 및 소재 전문회사, 광은테크는 온라인 쇼핑몰 실사마트 www.silsamart.com
이어 모바일 기반의 쇼핑몰, ‘실사마트 스마트폰 숍’을 추가로 오픈했다. 스마트폰 보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무선 사이버 쇼핑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더 나아가 실사마트는
단순 상품유통에 그치지 않고 A/S, 장비, 프로그램 등에 관련한 기술정보도
제공하는 사이트로 변신할 준비를 하고 있다. 글_ 염기학

실사소재 이외 상품도 취급한다
2003년에 오픈한 실사마트는 실사시스템, 실사소재, 실사부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하면서 실사시장에서 견실한 사이버 유통망을 구축해왔다. 그동안 알차고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전개해서 한층 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오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진행한 마케팅 아이템은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지난 여름부터 진행한 ‘행복이벤트존’과 ‘파격할인존’ 코너를 살펴보면 그러한 기획의도를 알 수 있다. 이 코너들은 소재, 잉크, 배너, 출력기 등 품질 좋은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요가 줄어드는 시기인 하절기에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소비자들에게 할인혜택을 부여했고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실사마트 회원지원 사항 확충도 올해 여름에 마련한 마케팅 기획안이었다. 단골 회원, 재구매 회원, 고액구매 회원 등 쇼핑몰 애용회원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사항을 마련해 회원 확대, 구매력 향상을 꾀하고자 한다. 그래서 제품 배송 시 발생하는 택배비를 지원하고 회원전용 상품을 따로 마련했다. 구매회수와 구매금액에 따라 회원들을 구분하는 등급제도 신설해서 일정비율의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실사마트는 이와 같은 고객지향 마케팅에 이어 상품 구성에서도 변화를 시도했다. 취급 품목을 실사소재 중심에서 실사응용제품 중심으로 개편한 것이다. 그동안 실사마트는 현수막, 합성지, PVC캘 등 실사소재의 비중이 컸었는데 배너, POP, 인테리어 소품 등 실사응용제품을 더욱 확보해 이 제품 중심으로 판매 아이템을 꾸몄다. 배너 제품에는 롤 배너, 와이드 배너 등 특수 배너를 추가하고 인테리어 제품에는 실내용 실사 패널, 광고용 실사패널 등 패널류 실사물을 추가했다.
신규 아이템으로 행사용품, 만국기, 태극기도 입점했다. 특히 행사용품은 오색리본, 완장, 꽃리본, 머리띠, 어깨띠 등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하는데 기성품 형식과 사이즈별 주문형식을 다 취했다. 아크릴 벽면 장식 부속품인 다보, 핵심 광원소재인 LED 등도 취급할 예정이다.

모바일 환경에 선착, 기술정보 DB 구축에도 힘쓸 터
실사마트는 이러한 업그레이드에 또 다른 변신을 최근 시도해 주목을 끌고 있다. 온라인과 더불어 모바일 환경에 신속히 뛰어들었다. 올해 말까지 약 600만대 이상 보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실사마트가 등장했다. 모바일 쇼핑몰인 ‘실사마트 스마트폰숍 www.silsamart.com/m/’를 오픈한 것이다.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움직이면서 실사마트를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상품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홈페이지에 맞게 간단하면서 심플하게 구성됐지만 온라인 쇼핑몰에 있는 제품 전체가 다 담겨있다. 제품 이미지를 마치 아이콘처럼 꾸며서 이를 클릭하면 주문 화면이 나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제는 사무실이나 PC방에 가서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사소재를 비롯한 각종 사인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온라인 환경과 모바일 환경을 넘나들고 있는 실사마트는 앞으로 단순 유통 쇼핑몰에 머물러 있지 않으려고 한다. 광은테크 쇼핑몰사업부 박문기 부장은 “소비자들은 제품을 쉽게 구입해서 쓰는 것으로는 만족을 못하고 그 이상의 정보를 원하다”고 하면서 “따라서 실사마트는 A/S, 프로그램, 장비 등에 관한 기술정보를 취급하려고 한다. 이것을 바로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고 말한다.
현재 실사마트 사이트 메뉴 중 ‘기술정보모음’에서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아직 만족스런 단계에 머물지 못하고 있다. 이를 더 보완해서 A/S, 장비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계속 DB화한 후 검색 기능을 부여하면 실사마트는 유용한 기술정보 사이트로 거듭 날 수 있다. A/S를 예로 들면 기기 운영자들이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인데 A/S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자 발생 시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해보면 응급처리 요령을 알 수 있게 된다.
A/S, 장비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립소프트웨어, 컬러매칭 CMS 등 여러 가지 기술정보를 모아서 유효하게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할 것이다. 그러면 소비자는 제품 구매와 동시에 제품 사용 시 필요한 기술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박문기 부장은 이러한 실사마트의 발전을 발판으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한다. “실사마트는 먼저 오픈한 사이트인 광은테크, 오픈 계획인 광고마트 가칭 와 같이 운영할 생각이다. 실사마트는 실사소재 중심 쇼핑몰로, 광고마트는 배너, 다보, LED 등 응용제품, 간판소재 중심쇼핑몰로, 광은테크는 기술정보 중심 사이트로 구성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상품 유통에서 기술정보 전달로 변신을 계속하고 있는 실사마트가 과연 또 어떤 모습을 보일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SM

1 실사마트의 모바일 쇼핑몰, ‘실사마트 스마트폰숍 www.silsamart .com/m/.’ PC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2 실사마트 www.silsamart.com 메인 페이지. 실사소재 중심에서 배너, POP, 인테리어 소품 등 응용제품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 다보, LED 등 일반 사인소재도 취급할 예정이다.
3 단순 상품유통에서 기술정보 제공 쇼핑몰로 거듭나려고 한다. 장비, A/S 등에 관련된 자료들이 있는 ‘기술정보모음’ 페이지.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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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10년 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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