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3)
신제품 (688)
조명+입체 (305)
트렌드+디자인 (245)
Big Print (180)
News (177)
최근 많이 본 기사
전국 부동산 간판 ‘공인중개...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
내구성과 주목성이 높은 라운...
광고 사이즈 차별화, 안정성...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가격 경쟁력 높인 보급형 대...
삼성서울병원 사인시스템
다양한 나무를 지닌 간판들
고려제강 F1963 사인시스템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기타
제품을 부각시키는 투명시트 출력
2009-10-01 |   지면 발행 ( 2009년 10월호 - 전체 보기 )

  제품을 부각시키는 투명시트 출력



  기획 제일기획
  출력업체 SH C&I
  출력기종 TEMPO Ⅱ
  출력소재 투명시트
  위치 서울시내 버스

주류광고는 일반 광고에 비해 제한이 많다. 그로인해 주류시장은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틈새매체를 찾아야만 했는데 그 탈출구가 바로 버스래핑 광고였다. 버스광고는 타 매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노출횟수가 높은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주류시장은 버스광고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 수많은 버스광고 속에서 유달리 돋보이는 주류광고가 있다. 바로 부드러운 거품이 일품인 카스가 광화문, 신촌, 강남 등 서울 중심지를 이동하는 118대 시내버스에 이색광고를 래핑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광고를 기획한 제일기획 신용철 차장은 “수많은 주류광고 속에서 눈에 띄기 위해 크리에이티브를 발현한 독특한 내용으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인도면의 경우 하차문의 특성을 고려해 문이 열리고 닫힐 때마다 사람이 맥주잔으로 다가가는 독특한 컨셉트로 역동적이면서 재미를 제공한다. 또, 차도면은 시원한 맥주와 하얀 거품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해 당장이라도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들이키고 싶도록 만든다. 이색적인 것은 광고 내용 뿐 아니라 사용된 소재에도 있다. 투명시트를 사용해 버스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제품이 강조되는 효과를 낸 것이다. 최근 버스광고 트렌드는 버스색상에 맞춰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것이다. 그러나 같은 컬러라고 해도 미묘한 색상차이가 있어 당초 기대했던 효과를 거두기가 어려웠다. 이에 카스는 맥주 거품이 퍼지는 것을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투명시트를 사용해 배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한 것이다.
국내 처음으로 버스광고에 투명시트를 사용하는 시도인 만큼 어려운 점도 많았다. 출력을 맡은 SH C&I 김진한 이사는 “기존 버스광고들은 출력 후 이미지 모양대로 따서 부착하므로 작업과정이 번거로웠는데 카스는 투명시트를 사용해서 작업이 수월하고, 제품을 부각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투명시트는 배경색이 나오기 때문에 먼저 화이트로 출력 후 다시 컬러로 출력해야 한다. SH C&I에서 사용한 템포Ⅱ는 화이트잉크 출력 후 바로 컬러잉크 출력이 가능해 라인을 벗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출력할 수 있었다. SM


유머있는 공간으로 변신한 아트 화장실



 기획 와이그룹
 출력업체 이노애드
 출력기종 디자인젯 9000S
 출력소재 3M시트
 위치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마리오아울렛 1관

천대받기 쉬운 공간인 화장실이 재미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바로 패션 아울렛인 ‘마리오 아울렛’이 개점 9년을 맞아 지난 7월 고객 화장실을 아트공간으로 리모델링 한 것이다. 주 고객인 여성을 배려해 여자 화장실을 확장하고, 수유실과 파우더 룸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리모델링 했다.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 업체 특성에 맞도록 핀업걸 아트를 모티브로 한 파격적인 컨셉트도 적용해 유머와 재미까지 더했다. 굴러가는 롤 휴지를 쫓아가는 여성, 목욕가운을 걸치고 매니큐어를 바르는 모습, 그리고 샤워커튼 사이로 샤워하는 여성의 실루엣 등 유머러스하고 자유분방한 모습들이다. 어두운 공간에서 밝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변신한 마리오 아울렛의 아트 화장실에 대한 고객반응도 상당히 좋다. 핀업걸 그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등 고객에게 단순한 쇼핑 공간에서 즐거운 아트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핀업걸은 1930~40년대 미국에서 컬러풀한 판타지를 표현한 모던 일러스트 팝아트로 유머러스하고 섹시해 국내에는 파격적인 컨셉트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장에 비해 관심이 소홀한 화장실이란 공간에 전체 래핑을 해서 이색공간으로 변신시켰다는 점에서도 매우 혁신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주)마리오 마케팅팀 성택암 과장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한 화장실을 재미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핀업걸 아트는 이러한 의도에 부합하는 컨셉트다. 또한 국내에는 이렇게 파격적으로 진행한 곳이 거의 전무하다”고 말하며 “차후 핀업걸에 대한 설명을 담은 안내문을 제작해 고객들이 컨셉트와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도 전했다. 한편, 화장실 사방을 래핑하는 만큼 시공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출력을 담당한 이노애드 유제용 실장은 “그래픽이 있는 부분들이 정확히 이음새가 맞아야 해서 섬세한 기술을 요했다. 그리고 일반 유포지에 비해 두꺼운 3M 시트지를 사용해 울퉁불퉁하지 않고 평평하게 잘 부착할 수 있었다. 또한 화장실에 물기가 많은 만큼 내구성이 중요한데, 3M과 HP 9000S를 사용해 내구성도 강하고 색상도 훨씬 잘 표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SM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기타
2009년 10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