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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공정라인으로 LED제품 대중화 이룬다!
2009-05-01 |   지면 발행 ( 2009년 5월호 - 전체 보기 )

(주)엔씨 엘이디
자체공정라인으로 LED제품 대중화 이룬다!


최근들어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 고효율 조명기기 사용 등 친환경 정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정책은 사인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쳐 고효율 기기인 LED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LED를 취급하는 업체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업체들이 한꺼번에 생기다 보니, 남들과 차별화된 장점과 경쟁력을 지니지 않고는 LED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이에 (주)엔씨 엘이디는 새로운 아이템과 자체공정이라는 경쟁력을 탄탄히 갖추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글_ 이승미ㆍ사진_ 김수영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  (주)엔씨 엘이디는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회사 모토에 따라 생산에 포커스를 맞추고, 자체공정라인을 통해 국내 최저가격으로 제공해 판매 1위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처럼 (주)엔씨 엘이디가 가격의 거품을 빼고 저렴한 단가로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외주처리를 하지 않는 자체공정라인이 있기 때문이다. 자체공정은 외주로 들어가는 비용이 절약되기 때문에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 이에 값이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품질을 고려하지 않은 채 동남아나 중국 저가제품을 구매하는 업체들은 더 이상 저품질의 수입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최종제품의 퀄리티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인다. 공정을 외주에 맡길 경우, 어느 단계에서 오류가 일어났는지 알 수가 없다. 반면 (주)엔씨 엘이디는 자체공정라인을 통해 생산하기 때문에 오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아트웍과 금형설계까지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구축해 외주를 주지 않고 직접 처리해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주)엔씨 엘이디는 시공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들도 출시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되는 LED모듈의 외장은 흰색이다. 작업 과정에서 자칫 실수로 램프색상을 잘못 시공할 경우 작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하지만 (주)엔씨 엘이디에서 생산하는 모듈 외장은 RGB램프 색과 같은 색상으로 제작해 제품이 섞여도 외장색상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주)엔씨 엘이디는 자체공정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따르지 않고 공정시간이 단축된다. 한편 LED모듈의 외장 측면을 굴곡있게 제작해 공기와의 접촉면적을 넓혀 발열을 낮추고, 실리콘 작업이 용이하도록 했다.
이처럼 (주)엔씨 엘이디의 자체공정라인은 고품질의 LED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할을 함으로써 LED제품의 대중화를 이루는 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감성조명으로 LED산업의 블루오션 개척  (주)엔씨 엘이디는 주력하고 있는 사인모듈 외에 인테리어 조명으로도 활용 영역이 넓은 감성조명을 지난 2월에 개최됐던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감성조명은 조명색상에 사람을 맞추는 기존 조명제품들과 달리 사람이 주가 되도록 초점을 맞춘 것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조정이 가능한 LED조명등 이다. 새벽의 파란 빛부터 한낮의 하얀 빛, 그리고 저녁노을의 붉은 빛까지 99가지의 색상과 33가지 밝기를 통해 하루의 빛을 표현한다. 또한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으로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즉 감성조명이라는 말처럼 사용자의 감성, 감정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다. 이러한 장점은 특히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나 고급 식당 등에 활용도가 매우 높다.
한편 감성조명의 커버는 투명커버와 반투명 커버의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조합했다. 폴리카보네이트를 펀칭해 난반사를 만들어 눈부심 현상을 없애고, 조도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낸 것이다. 또한 커버를 라운드로 제작해 빛이 다각도로 퍼져 여러 각도에서도 잘 보이는 장점이 있다.
사인시장에 쓰이는 LED모듈 뿐 아니라,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활용도가 많은 감성조명을 출시한 (주)엔씨 엘이디의 앞으로 목표는 바로 해외시장이다. 해외시장에 진출해 한국의 제품을 널리 알리고 LED모듈로 세계 톱의 자리를 노려보겠다는 (주)엔씨 엘이디의 각오는 비단 꿈으로만 그치지 않을 것이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LED모듈 제품 개발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가미된 감성조명 등 항상 새로운 것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주)엔씨 엘이디의 노력이 있기에 앞으로 국내 LED산업의 미래는 밝을 것으로 전망된다. SM

<캡션>
1 (주)엔씨 엘이디는 자체공정라인을 통해 직접 제작함으로써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LED제품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2, 3 감성조명은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것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4 LED모듈의 외장색상을 RGB램프 컬러와 같은 색상으로 제작해 시공자의 작업과정을 한결 용이하도록 만들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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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9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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