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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스크린 대중화 선언으로 새로운 사업동력 구축_(
2008-07-01 |   지면 발행 ( 2008년 7월호 - 전체 보기 )

(주)엘리와이
오토스크린 대중화 선언으로
새로운 사업동력 구축


IT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은 사람들은 텍스트보다 화면에 익숙해지게 했고 더 나아가 정지된 화면보다 동영상에 익숙해졌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주)엘리와이는 트라이비전을 비롯해 오토스크린까지 움직임과 변화를 줄 수있는 동적인 매체에 주목했다. 그 결과 다양한 이미지 변환이 가능한 오토스크린을 개발했는데 고정적인 매체가 주를 이루던 사인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_ 노유청·사진_ 김수영|(주)엘리와이 제공


10년간 동적인 매체에 매진한 뚝심
(주)엘리와이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동적인 매체에 매진한 뚝심’이라고 할 수 있다. (주)엘리와이 이은용 대표가 광고업에 뛰어들어 10년간 트라이비전을 비롯해 동적인 매체에 주력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출시한 오토스크린은 6~7년간 연구를 통해 개발했다고 하니 동적인 매체에 매진한 뚝심은 대단하다.
최근 몇 해간 급속도로 발전한 IT기술과 맞물려 동영상을 쉽게 다룰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 소비자들의 성향은 정적인 매체보다 동적인 매체에 주목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대기업 광고대행사들은 이러한 분위기에 발 빠르게 대응해 동영상 광고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사인업계는 이러한 분위기를 발 빠르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기존 정적인 매체에만 몰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주)엘리와이 이은용 대표는 “광고업에 뛰어든지 10년이 지났지만 변화가 없는 것이 아쉽다.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것은 텍스트에서 화면으로 더 나아가 동영상으로 빠르게 변했지만 업계는 그것에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물론 트라이비전이나 무빙포스터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소비자들 관심을 끌기에는 부족했다”라며 동적인 매체에 주목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최근 각 지방차지단체에서 옥외광고물을 규제하는 방침을 많이 발표하기 때문에 동적인 매체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그래서 (주)엘리와이에서는 동적인 매체 개발에 매진했다. 개발과정에서 주안점을 두었던 것이 가격을 낮추는 것이었다.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서 7년 동안 연구를 했고 그 결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품을 출시 할 수 있었다.
이은용 대표는 “초기에는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지만 이제 동적인 매체가 힘을 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기 때문에 만족한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오토스크린은 실사이미지 30컷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개발했기 때문에 1대로 다양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했다.
또 최근 LG텔레콤에서 ‘OZ’를 런칭하며 각 매장내부 홍보물을 오토스크린으로 했는데 기존 정적인 매체와 비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장내부 홍보물 제작을 (주)엘리와이에서 담당해 진행했고 전국 170개 매장에 설치해 운용중이다.

기기비용 낮추고 렌탈사업 전개 등 다양한 전략으로 대중화할 것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아무리 좋은 장비도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구매를 해야 가치가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주)엘리와이에서 개발한 오토스크린 역시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이은용 대표 역시 이 부분이 중요한 문제라며 다양한 전략을 통해 대중화를 전개할 것이라 밝혔다. 그래서 오토스크린 장비가격을 기존 동적인 매체보다 낮춰서 출시했다.
이은용 대표는 “오토스크린은 기존 동적인 매체에 비해 1/3정도 낮은 가격으로 출시했다. 오토스크린을 구동하는 핵심 부속인 모터와 그것을 컨트롤 하는 기어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한 결과 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라고 했다.
그리고 (주)엘리와이는 오토스크린을 판매하는 것과 동시에 렌탈해서 장비사용자를 늘리는 전략도 기획하고 있다. 다시 말해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는 영세업체에게 낮은 비용으로 렌탈을 해주어 사용자를 늘리는 것이다. 그래서 (주)엘리와이는 올해 9월 4일부터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서울 Fall 2008’에 참가하는 것을 기점으로 대리점 모집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대리점은 각 시군구 별로 1개점씩 모집하고 서울은 동단위로 모집한다. 대리점 모집을 통해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게 되면 렌탈사업이 한결 수월해진다. 그리고 궁극적인 목표인 오토스크린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엘리와이는 대리점 모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렇듯 (주)엘리와이는 대리점 모집과 렌탈사업 전개 등 다양한 전략으로 오토스크린 대중화를 진행하는 업체였는데 이러한 행보가 앞으로 관련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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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극장 내 대형 오토스크린. 현재 상영작이나 상영예정작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오토스크린 구동모습. 최대 30컷까지 게시가 가능하다
3 오토스크린을 이용해 제작한 LG텔레콤 OZ광고물. (주)엘리와이에서 제작을 담당해 170개 점에 납품했다. .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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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8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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