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5)
신제품 (698)
조명+입체 (311)
트렌드+디자인 (256)
Big Print (191)
News (181)
최근 많이 본 기사
접합작업에 탁월한 열풍용접...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3D입체 효과로 주목도가 매우...
높은 전봇대에도 손쉽게 설치...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대화가...
선명하여 광고효과가 뛰어난...
이동식 후크로 설치가 편리한...
UV 프린터 10년, 성과와 과제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편리한...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기타
이야기하고 행동하며 사랑을 나누다
2007-12-01 |   지면 발행 ( 2007년 12월호 - 전체 보기 )

+ OOH media;  매체이야기

이야기하고 행동하며 사랑을 나누다
갤러리아 백화점 외벽 애니콜 Talk Play Love 캠페인


흔하게 하는 말로 ‘한국사람 은 삼세번’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 3이라는 숫자를 상당히 선호한다.  특히 남에게 무언가를 나누어 줄때  3이란 숫자는 빛을 발하는데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서로 부담스럽지 않는  숫자이기 때문이다.
이번 애니콜 Talk Play Love 캠페인 역시 숫자 3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일단 Talk, Play, Love가  각각 애니콜의 신규브랜드를상징하는 3가지 요소이고 그것을 타이틀로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진행한 자선 바자회에 같이 참여해서 사랑을 베풀었고동시에 갤러리아 백화점 외벽에 Talk Play Love 문구를 LED로 구현해 캠페인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글_ 노유청·사진_ 김수영




베푸는 것을 기본으로 한 Talk Play Love 캠페인
해마다 가을에서 겨울의 문턱으로 넘어가는 시점부터 주변에 불우한 이웃을 생각하게 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는데 연말에 구세군의 등장은 그러한 분위기를 한결 높이는 역할을 한다. 물론 불우한 이웃은 사시사철 힘들지만 왠지 겨울에는 추위라는 악재가 겹치기 때문에 그러한 사회적 분위기가 생성되는 것 같다.
그래서 겨울이 되면 크고 작은 자선 행사가 많이 열리는데 이번 애니콜 Talk Play Love 캠페인 역시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해마다 여는 소화암 어린이 돕기 자선행사에 같이 참여해 진행한 것이다. 특히 갤러리아 백화점은 소화암 어린이 돕기 행사를 매년 진행하는데 올해 역시 각 지점에서 연말에 진행할 예정이고 압구정점에서 먼저 시작했는데 바자회에 물건을 내놓는 등 여러 부분에 참여했다.
캠페인을 진행한 제일기획 월드와이드 더 사우스 애니콜 광고팀 정원화 국장은 “물론 Talk Play Love가 애니콜의 신규 브랜드이고 TV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측면이 있지만 단순 브랜드 명칭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의미와 해석을 할 수 있는 문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그중 하나가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진행한 자선 바자회에 참여한 것이다. 그래서 바자회 공식 명칭도 ‘Talk Play Love charity 바자회'로 해서 진행을 했는데 그것 역시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를 전개한다는 측면보다 Talk Play Love라는 문구를 사람들의 일상 속에 다양한 방식으로 담아보자는 의미를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리고 바자회에 단순히 브랜드 명칭만 가지고 참여한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 측에 협조를 받아 애니콜 TV광고에 사용했던 물건을 바자회에 내놓았고 애니콜 광고에 참여한 배우들 애장품을 내놓는 등 단순 브랜드 홍보보다 캠페인 개념으로 진행했다” 라고 했다.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이용해 강하게 어필
희소성 이라는 것은 어떤 분야에서건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이다. 최근 서태지의 15주년 앨범을 15,000장만 한정판매 해서 온·오프라인 상에서 앨범을 구하기 위한 한바탕 소동이 난 것에서도 볼 수 있듯 희소성이라는 것은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 Talk Play Love 캠페인 역시 희소성을 적절하게 이용했다. 특히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 같은 경우 국내에 유일한 LED조명으로 외관을 구성하고 있는 건물이기 때문에 희소성이라는 측면과 자사 내부적으로 자산보호와 지적재산권 개념으로 외부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에 대해서 불허하는 분위기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Talk Play Love 캠페인 같은 경우는 자선 바자회와 같이 진행해 단순 브랜드 홍보라기보다 공공성 있는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해 건물 외벽에 Talk Play Love 문구를 삽입할 수 있었다. 제일기획 월드와이드 더 사우스 애니콜 광고팀 정원화 국장은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이 상당한 랜드 마크로써 가치가 있는 건물이고 지역적인 특성상 프리미엄이라는 이미지가 동시에 존재 하는 곳이기 때문에 진행했는데 그것이 상업적인 브랜드 노출이 거의 없었던 공간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통해 이슈가 됐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제시하는 원칙에 따라 애니콜이라는 브랜드 명칭은 배제하고 Talk Play Love라는 문구만 삽입해서 진행했고 애니콜은 건물외부에 설치한 박스형태 벤치를 통해서 노출했다.
그리고 갤러리아 백화점 건물 외벽 LED는 일반 LED전광판과는 배열과 프로그램이 약간 달라서 디자인을 몇 차례 변경하는 과정을 걸쳐서 구현할 수 있었다. 초기에는 Talk Play Love문구에 여러 가지 아이콘을 합쳐서 진행할 예정이었는데 외벽에 구현해보니 폰트와 아이콘 모양이 깨지는 등 문제가 발생해 결국 심플하게 Talk Play Love 문구를 크게 하는 방향으로 진행했고 그것이 오히려 깔끔하게 보여서 어필이 더 잘된 것 같다” 라고 했다.
1, 2 , 3, 4, 5  갤러리아 백화점 외벽에 LED를 이용해 Talk Play Love라는 문구를 구현했다.
6 갤러리아 백화점 측 제안에 따라 외벽에서 노출하지 못한 브랜드 명칭인 애니콜을 건물외부 벤치를 통해서 노출했고 벤치 중간 중간에 사람이 앉으면 TV광고 로고송이 나오도록 설치해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를 합쳐 진행했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기타
2007년 12월호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