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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제품으로 사인시장에서 새로운 도약
2006-12-01 |   지면 발행 ( 2006년 12월호 - 전체 보기 )

GE삼성조명(주)
LED 제품으로 사인시장에서 새로운 도약


토머스 에디슨이 창업한 GE(General Electric)의 한국지사인 GE삼성조명(주)은 자타가 공인하는 뛰어난 품질을 겸비한 형광등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에 출시한 형광등이 KS마크를 획득하면서 한층 더 신뢰를 쌓았다. 한편, 지난 3월 출시한 사인용 LED 제품인 테트라(Tetra)가 가시적인 유통망을 구축해가면서 그 적용범위를 늘려가고 있다.




글 : 서정운  사진 : GE삼성조명(주) 제공

확산각이 330도까지 가능한 광확산 튜브 시스템
GE삼성조명(주)은 최근 환경, 에너지 효율성을 두루 갖춘 형광램프와 사인용 광원인 Tetra LED 시스템을 선보여 국내 사인시장에서 시장선점과 생산, 매출증대를 꾀하고 있다. LED 세계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하고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LED 산업에서 GE삼성조명(주)이 선보인 사인, 경관조명용 LED 제품인 테트라(Tetra)는 옥내외 환경에 적합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용이한 제품설치, 고 광량, 내습기성, 긴 수명 등이 특징이다.
올해 초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14층 규모로 들어선 GE타워의 대형 옥상광고 내부광원을 비롯해 지난 9월 김포공항 대한항공 격납고 전면간판, 그리고 지난 10월 GE플라스틱 성남 연구소 전면간판 등 다양한 사인에 이 제품을 적용했다.
GE가 개발한 LED 시스템은 Tetra Power White, Tetra Power White XL, Tetra CL, Tetra XL, Tetra BT, Tetra Mini, Tetra Mini Ultra, Tetra Contour, Tetra Tube 등으로 다양하지만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제품은 현재까지 4가지이며 유통제품을 앞으로 더욱 늘릴 예정이다.
국내 유통제품 4가지를 살펴보면, 1W급 고출력 LED 모듈인 Tetra Power White XL은 파워서플라이(SMPS) 1개로 최대 LED 모듈 84개까지 연결이 가능하고 파워서플라이와 모듈 간 이격거리가 최대 22.9m로 자유로운 설치 환경을 확충했다. 또 140도까지 퍼지는 확산각은 기존 LED의 사각지대를 한층 보완했다. 비전도 방열판 시스템을 도입해 LED 수명을 극대화했고, 형태 특성상 원하는 길이에 맞춰 어느 부분에서나 절단해 사용이 가능하다.
높이가 낮거나 얇고 섬세한 굴곡이 있는 소형 채널에 적합한 컴팩트 타입 인 Tetra Mini와  Tetra Mini Ultra는 탁월한 내구성과 방습성으로 실내외 모두 사용가능하고 채널후면에 설치해 후면 발광에 적합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150도에서도 열 성형이 가능한 광확산 튜브를 이용해 원하는 어떤 형태로도 성형이 가능한 Tetra Contour는 광확산 튜브를 사용한 광원으로부터 확산각도를 330도로 발산해 원거리 시인성이 뛰어나다.

KS 마크 인증 받은 친환경적 형광등
오랫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자랑하는 GE의 사인용 형광램프는 일찍이 특수하게 개발한 회토류 형광물을 이용해 이중코팅을 도입한 특수 제조 공법에 의해 만들어진 삼파장 형광등으로써 거의 자연 빛에 가까운 높은 연색성 빛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조명 추세에 따라 GE 형광램프는 T10, T8, T5 순으로 발전해 왔다.
GE의 스타코트 기술(Starcoat technology)로 광속유지율 95% 이상을 실현해 수명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중요해지면서 수은 함량을 5mg 이하로 최소화해 재활용이 가능한 원재료 사용 등 친환경적인 제품 설계를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주파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할 때 2만 시간까지 유지가 가능한 긴 수명을 자랑하는 형광램프인 T5 Polylux XLR은 수명이 다할 때까지 95% 이상 광속 유지율을 보이며 친환경적인 제품 설계로 국내 환경마크와 KS 마크를 획득해 품질에 대한 신뢰성까지 인정받았다. 이는 직경 16mm 초슬림형으로 슬림형 사인이나 디스플레이, 쇼케이스 광원으로 적합하다.
GE삼성조명(주)는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먼저 그동안 활발하지 못했던 프로젝트 영업을 대폭 강화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으며 램프, 안정기, 등기구 등을 함께 공급하는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또 기존 판매업체와 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고객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믿을 수 있는 품질을 갖춘 제품임을 알리고자 고효율 기자재 인증, 환경마크 인증, KS마크 인증 등 각종 인증 획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GE삼성조명(주)은 고객 중심 경영, 최고 품질을 갖춘 제품, 공정한 경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램프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GE삼성조명(주) 김기정 대표는 “맨파워 강화, 품질 개선 등 착실하게 국내영업을 위한 준비를 다져왔기 때문에 2007년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한다. 세계적인 GE의 위상에 비해 국내에서는 인지도와 시장지배력이 다소 뒤떨어졌던 것도 사실이지만 장기적인 계획과 치밀한 영업전략으로 곧 만회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GE삼성조명(주)의 2007년 행보가 국내 사인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눈여겨보자.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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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6년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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