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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한국언론진흥재단·한국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효과 검증사업 추진
글 편집부 2018-10-25 |   지면 발행 ( 2018년 11월호 - 전체 보기 )




SK텔레콤과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부설기관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지난 10월 10일 정부 기관 및 공공법인이 집행한 옥외광고에 대한 ‘옥외광고 효과 검증사업’을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최근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이 오는 12월 13일 시행 예고됨에 따라 공기관의 효율적이고 공익적인 광고 집행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3기관은 지난 5월부터 TF를 구성해 옥외광고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사업을 준비해 왔다.

옥외광고 효과 검증사업은 이달부터 오는 2019년 연말까지 SK텔레콤이 개발하고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옥외광고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자사 기지국 데이터를 기반으로 옥외광고 매체의 영향권 내에 있는 유동인구, 거주자 규모, 인근 직장인 수, 외식업체 분포 등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한국옥외광고센터는 빅데이터 분석 내용을 기반으로 옥외광고 효과를 측정하게 된다.

이번 옥외광고 효과 검증 사업 결과는 연내 개최될 공개 콘퍼런스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옥외광고 관련 빅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해 광고 콘텐츠의 실제 집 행여부를 확인하고, 광고집행 신뢰도를 측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기관은 옥외매체 기획단계에 분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정부 예산 집행의 신뢰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야립광고 매체 전자지도를 구축한 이래 한국옥외광고센터와 협업을 통해 매년 옥외매체 전자지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추후 옥외매체 전자지도와 옥외광고 효과 검증 데이터의 연동을 통해 통합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한국옥외광고센터 박상배 센터장은 “이번 검증사업 결과가 도출되면 옥외광고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최초의 측정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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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News
2018년 1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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