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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엡손카에 실은 크리에이티브 오피스
찾아가는 엡손카 로드쇼
글 최인경 2017-06-25 |   지면 발행 ( 2017년 7월호 - 전체 보기 )



지난 5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엡손카는 약 한 달간 서울과 경기를 달렸다. ‘혁신은 엡손으로부터’라는 문구와 짙은 파란색을 옷을 입고 다양한 아이템을 실었다. 로드쇼는 ‘찾아가는 엡손카’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 마치 엡손카의 문이 열리면 재미난 아이템들이 나올 것만 같다. 그리고 오픈된 엡손카에는 크리에이티브 오피스를 선보였다.


▲ 지난 5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한국엡손은 ‘찾아가는 엡손카’ 로드쇼를 진행했다.

래핑한 엡손카로 오피스 제품 선보여

지난 2년간 한국엡손은 로드쇼 활동에 집중했다. 4년 동안 진행한 로드쇼 중 2015, 2016년에는 전국을 돌며 실사업계 관계자들과 직접 대면하고 소통하는 홍보활동에 주력했다. 그리고 지난 5월 29일, 로드쇼의 장점을 살린 엡손카와 함께 이번엔 오피스 제품의 B2B 공략에 나섰다. 7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과 경기에서 ‘찾아가는 엡손카’와 함께 로드쇼를 선보였다.

엡손카는 자사의 색을 살린 짙은 파란색과 대비되는 하얀 글씨를 포인트로 차량 외부를 래핑했다. 내부도 같은 색으로 시트 작업을 하고 오피스 제품군들을 전시했다. 출력에는 엡손의 SureColor S70601을 사용했다. 제작을 담당한 프로메티안에서는 해상도와 색감표현에 좋아 출력에 사용했다고 전했다. 또한, 로드쇼 차량은 옆면이 위로 열리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해 시공 시 마감 면과 굴곡진 면에 신경 썼다고 한다.

 

미디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공간

문이 열리고 계단이 깔리면 파란색 내부가 드러난다. 엡손카에는 미래의 교실과 오피스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엡손 제품들을 준비했다. 창의적인 회의공간을 채워 줄 아이템들이 전시됐다. 차에 들어서면 먼저 프로젝터 화면이 환하게 눈에 들어온다. 머리 위, 테이블 간격 같은 짧은 거리에서도 프로젝터에 투사된 이미지가 밝고 선명하다. 이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60Ui와 EB-685Wi는 3LCD기술을 이용한 스크린에 인터랙티브 펜과 손가락 터치로 화면을 직접 조작해볼 수 있다. 거리대비 선명한 화질과 넓은 투사화면 크기가 특징이다. 투사화면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옆에 와이드 TV를 설치했다. 투사 거리는 줄이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프로젝터는 TV보다 넓은 크기의 스크린 화면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즈니스 잉크젯 복합기 WF-8591, 스마트 글라스, 라벨 프린터를 전시했다.

엡손카의 내부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프로젝터를 자유롭게 시연하기에는 디스플레이 공간이 협소했다. 그러나 로드쇼 주차공간 확보와 엡손카의 이동성을 고려해 운영 중이었다. 한국엡손의 홈프로젝트담당 라성민 과장은 “프로젝터가 소비자들에게 친밀한 제품은 아니고 제품군의 크기도 크다보니 체험하기 어려운 편이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터와 오피스제품들을 엡손카에 구성해 원하는 소비자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로드쇼 형식의 제품 체험공간을 만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젝트 환경의 이해도가 높은 학교, 학원 같은 교육 시설과 일반기업체를 방문하는 형식으로 찾아가는 엡손카 로드쇼를 선보였다. 한국엡손의 영업부문 이항식 차장은 “교육 시장에 특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학교와 비즈니스 환경에서 써볼 수 있게 BTL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라고 전했다. 엡손의 고객사를 중심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첫 번째로 교육시설, 두 번째로는 기업체, 그리고 거리 홍보 순으로 비중을 뒀다. 일반 대중보다는 특화된 시장에 대해 집중했다. 이 차장은 “학교에서 문의가 들어오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다”며 “짧은 거리에서 투사된다는 점과 테이블 형태의 구도가 가능하다는 점을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학교와 유치원에서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활용한 직접 터치와 조작방식에 흥미를 느낀다. 오피스에서는 브레인스토밍, 터치를 활용한 다양한 정보 전달, 도면이나 설계디자인을 조작하며 크리에이티브한 회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한편, 엡손카는 크리에이티브 오피스를 싣고 2017 스마트테크쇼도 찾았다.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테크쇼는 ‘4차 산업혁명&호모사피엔스 2.0’을 주제로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선보였다.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관련 태그 : 한국엡손 로드쇼 래핑 B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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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트렌드+디자인
2017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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