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타 (2,363)
신제품 (688)
조명+입체 (305)
트렌드+디자인 (245)
Big Print (180)
News (177)
최근 많이 본 기사
이미지 보정 작업할 수 있는...
전국 부동산 간판 ‘공인중개...
AC-LED와 DC-LED의 차이점은...
삼성서울병원 사인시스템
[핫아이템] 기상 변화에 반응...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
광고 사이즈 차별화, 안정성...
가격 경쟁력 높인 보급형 대...
고려제강 F1963 사인시스템
내구성과 주목성이 높은 라...
과월호 보기:
기사분류 > 트렌드+디자인
봄날의 골목 산책
연남동의 면면2
글 노유청 2016-06-28 |   지면 발행 ( 2016년 6월호 - 전체 보기 )


▲ 쟁반을 달아서 제작한 간판의 형태가 재밌기도 하지만 ‘연남동 바보형’이란 장난스러운 상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가독성을 높인 사례다.

걷는 재미가 있는 동네가 있다. 구석구석 훑어보며 다양한 가게를 구경하는, 이른바 골목길 산책. 연남동은 그야말로 걷는 재미가 있는 동네다. 그리고 번화가의 시끌벅적함과 이면도로의 고요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경의선 가좌역에서 시작해 2호선 홍대역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인 ‘경의선 숲길’을 중심으로 위치한 연남동은 취향을 불문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다. 연남동 골목길 풍경을 경의선 숲길을 중심으로 좌우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연재한다.


돌출간판의 이미지가 퀴즈라면 ‘정성이 가득한 베트남 가정식’이란 문구를 적은 윈도그래픽은 정답이다. 돌출간판과 윈도그래픽을 통해 물음표와 느낌표를 동시에 배치한 듯하다. 간판 구성을 통해 가독성을 높인 사례.




블록을 끼운 듯한 구성의 돌출간판과 전면에 설치한 철재 사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부루마블’이란 상호가 다소 모호하지만 열린 출입문으로 보이는 냉장고 속 음료병은 가게를 상징하는 사인이 된다.



※위의 내용은 기사의 일부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사인문화 6월호를 참고하세요.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이전 페이지
분류: 트렌드+디자인
2016년 6월호
[연재기사]
(2018-06-25)  흥망성쇠 프로젝트 41
(2018-06-25)  을지로 카페거리
(2018-04-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9
(2018-03-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8
(2018-03-25)  안양시 동편마을 카페거리
(2018-02-25)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2018-02-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7
(2018-01-25)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018-01-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6
(2017-12-25)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2017-12-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5
(2017-11-25)  경북 경주시 포석로, 조용한 도시를 깨우는 사인
(2017-11-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4
(2017-09-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2
(2017-09-25)  성동구 성수동
(2017-08-25)  마포구 망원동, 새로움을 통해 만들어낸 공존
(2017-08-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1
(2017-07-25)  흥망성쇠 프로젝트 30
(2017-06-25)  흥망성쇠 프로젝트 29
(2017-06-25)  디자인으로 새 옷을 입힌 거리
(2017-05-25)  간판으로 재미를 만드는 길
(2017-04-25)  흥망성쇠 프로젝트 27
(2017-03-25)  고목위에 핀 열정의 꽃!
(2017-03-25)  흥망성쇠 프로젝트 26
(2017-02-25)  간판을 통해 바뀌는 거리의 풍경
(2017-02-25)  흥망성쇠 프로젝트 25
(2017-01-25)  서울시 용산구 장진우 거리
(2017-01-25)  흥망성쇠 프로젝트 24 디스코, 그리고 미
(2016-12-23)  흥망성쇠 프로젝트 23
(2016-12-01)  흥망성쇠 프로젝트 22 아이니드 크래프트 비어 팩토리!
(2016-08-01)  흥망성쇠 프로젝트 17
(2016-08-01)  상권 활성화를 꾀하는 거리의 새 얼굴
(2016-06-28)  서울숲의 숲, 그리고 달
(2016-06-28)  지역의 성격을 담은 자연 경관형 간판개선
(2016-06-28)  실사출력업계의 부가수익 창출의 통로
(2016-06-28)  봄날의 골목 산책
사업자등록번호 114-81-82504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9-서울성동-0250호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2동 16-4 SK테크노빌딩 803호 (주)에스엠비앤씨
대표 이진호  |  TEL 02-545-3412  |  FAX 02-545-3547
회사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수집에 대한동의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주)에스엠비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