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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나의 LED를 만들어도 제대로...
2010-11-01 |   지면 발행 ( 2010년 11월호 - 전체 보기 )

(주)엘이디포유

단 하나의 LED를 만들어도 제대로...


사인시장의 친환경화에 가장 부합하는 아이템이 LED라는 것에 이견을 달 수는 없을 것이다. 그만큼 최근 몇 해간 업계를 흔들만한 킬링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이 바로 LED인데 그러다보니 저품질 단가경쟁의 위험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채널사인을 중심으로 지자체 간판정비 물량이 쏟아지자 결국 단가경쟁의 늪으로 빠지고 있는 분위기다. 단가경쟁으로 품질을 다운그레이드해서 제품을 출시하면 LED는 결국 친환경이라는 화두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아이템으로 전락한다. 친환경화와 LED 수명은 정비례관계에 있고 그것을 뒷받침하는 것은 좋은 품질이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주)엘이디포유는 최근 삼성LED의 공식 지정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고급 LED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글_ 노유청쪾사진_ 마아란


질적인 도약이 있어야 친환경 화두 충족
몇 해부터 친환경 바람을 타고 사인시장에 가장 뿌리 깊게 자리 잡은 것이 LED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플렉스로 대변됐던 사인시장을 채널로 재편하는 기폭제가 됐고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간판정비사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친환경이라는 초기목표에 비해 아쉬운 것이 있다면 LED의 수명인 광원의 지속성 이라 할 수 있다.
플렉스 간판보다 초기투자 비용이 높은 채널사인이기 때문에 광원의 조도와 수명이 오래 지속돼야하는데 단가경쟁으로 치닫다 보면 형광등과 비슷하거나 못한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결국 양적으로 일정수준에 도달한 LED시장에 필요한 것은 질적인 도약이라 할 수 있다.
(주)엘이디포유 유인 이사는 “LED에 대한 관심은 오래전부터 있었다. 당시만 해도 LED는 전력소비량이 형광등 보다 적은 신소재였고 친환경이라는 화두를 충족시킬 아이템이었기 때문이다. 옥외광고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 사인업계의 과제였고, 그것을 풀기 위해 5년 전부터 LED사업을 시작했다. 그래서 1년 전부터는 LED를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했다.

삼성LED의 공식 지정대리점 체결해 제대로 된 LED 공급 할 터
현재 LED시장은 보편화와 함께 단가경쟁이라는 발생하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 할 수 있다. 실사시장에서 이미 한번 겪어 봤듯 단가경쟁은 시장을 공멸하게 하는 위험한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주)엘이디포유는 이러한 단가경쟁의 폐해를 줄이고 제대로 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삼성LED와 공식 지정대리점계약을 체결해서 사업목표를 가속화 하고 있다.
(주)엘이디포유 유인 이사는 “이번 공식판매 대리점 계약 체결은 삼성LED와 (주)엘이디포유가 서로 윈윈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삼성LED는 사인업계에 정통한 공급업체를 찾고 있었고 우리는 좋은 칩을 공급해줄 업체를 찾고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LED쪽에서 사인시장 조사를 마친 후 먼저 제안을 했기 때문에 그점이 고무적이라 할 수 있다”라고 했다.
그리고 유인 이사는 “최근 LED칩 분야에서 기술력으로 두각을 보이는 기업이 삼성, 니치아, 오스람, 필립스, GE다. 그 중에서도 삼성LED가 60mA 1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1W이하급 LED에서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 삼성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주)엘이디포유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에는 삼성LED 칩을 전량 사용한다는 방침이다”라고 했다.
(주)엘이디포유에서는 내년에 해외에 지사를 두고 판로를 개척할 사업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내부회의를 거쳐 계획은 정립됐고 실행에 따르는 비용이나, 부지선정 등을 정리하는 작업을 거치고 있다. 일본, 미국 등 여러 지역으로 현재 대상을 잡고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몇 해 전부터 해외진출 계획이 있었는데 이왕이면 국산제품인 삼성LED칩을 활용해 외화벌이를 하면 좋지 않겠냐는 (주)엘이디포유 담당자의 말처럼 제대로 된 제품으로 사업을 집행하는 방식이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SM

1 (주)엘이디포유의 회사전경. 제대로 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한다는 사업목표를 실현하는 공간이다.
2, 3 지난해부터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주)엘이디포유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4 제품을 출하하는 박스에 품질보증서로 삼성LED와 공식판매 대리점  확인서를 동봉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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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10년 1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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