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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로 승부하는 기업
2010-08-01 |   지면 발행 ( 2010년 8월호 - 전체 보기 )

크리에이티브로 승부하는 기업

(주)성현D&C



광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광고인들을
흔히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이라고 칭한다.
말 그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획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
광고를 만들기 때문인데, 크리에이티브는
비단 광고인들에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주)성현 D&C는 사인업계에서도
크리에이티브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그야말로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였다. 기획뿐 아니라 전문 디자인 실력과
10년간의 제작, 시공 노하우를 통해
토털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지향하는
(주)성현D&C를 만나보았다.
글_ 이승미쪾사진_ 김수영, (주)성현D&C

10년간 다져온 노하우와 디자인 실력으로

크리에이티브 광고까지 섭렵
일반적으로 사인업체 대부분은 제작과 시공을 주로 담당하기 때문에 기획력이나 디자인 실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주)성현D&C의 지난 10년간의 행보를 살펴보면, 사인업체에 대한 이러한 고정관념을 단번에 깨버릴 수 있다.
(주)성현D&C는 대형 유통 업체인 홈플러스의 협력 업체로 10년간 장기적인 각종 연출물을 기획, 제작해 오고 있는 사인업계 중견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기획력을 강화한 (주)SH C&I를 발족하면서 크리에이티브 광고까지 섭렵하고 있다.
(주)성현D&C 고홍곤 대표는 “일반적으로 사인업체 대부분은 제작만 담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 출력만하는 것에서 벗어나 디자인까지 섭렵해 토털로 진행해보고 싶었다. 그에 따라 디자인을 강화한 (주)SH C&I를 발족하고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하며 “디자인 또한 각 디자이너별로 전문 분야를 세분화 해 고퀄리티의 디자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획력도 함께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주)성현D&C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필요한 다수의 크리에이티브 광고들을 진행해오며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까지 농심, 코카콜라, G마켓, 대한항공 등 다수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작과 시공을 진행했으며, 수족관을 설치해 장안에 화재를 불러 모았던 ‘진로 J’의 버스 쉘터 크리에이티브 광고는 ‘2008년 옥외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처럼 (주)성현D&C가 크리에이티브 광고까지 영역을 넓히며 능력을 펼칠 수 있었던 데에는 각 부서별 오랜 노하우를 지닌 전문 인력과 제작, 시공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18cm 틈 안에 움직이는 광고를 제작해야 하는 굉장히 기술 집약적인 매체인 버스 쉘터 광고도 다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으로 무리 없이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고홍곤 대표는 “10년간의 제작, 시공 노하우와 각 부서별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남들이 어려워하는 작업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광고 분야에 발 디딤 할 수 있었으며, 독창적이면서 주목도가 높은 참신한 광고물을 직접 기획, 디자인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다양한 마케팅 효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종 업계 최초로 UV 장비 도입한 리딩 컴퍼니

(주)성현D&C는 급변하는 광고 시장의 성향에 맞춰 자체 개발한 친환경 소재인 ‘그린보드’를 테스트하고 생산하기 위해 2008년 동종업계 최초로 UV장비를 도입한 UV프린팅 선두기업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타 업체보다 많은 UV프린팅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작에 십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의 각종 연출물을 비롯해 아트타일과 합판 등 실내·외로 다양하게 적용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고홍곤 대표는 “UV장비를 통해 기존 장비로는 불가능했던 부분을 해결하고, 광고주들의 높은 눈높이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각종 인테리어나 디자인 표현 기법에 대한 방법과 방향성을 UV장비로 대체하여 제시하고 있다”면서 “현재 타일, 대리석, 목재, 아크릴, 철판 등을 활용하는 인테리어 사업 분야에 UV장비 활용 비중을 더 높게 올려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주)성현D&C는 전통 사인 시장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광고와 나아가서는 인테리어 시장까지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시작은 제작과 시공이었지만 안주하지 않고 더 나아가 숨겨진 크리에티브 능력을 양껏 발휘하고 있는 (주)성현D&C의 크리에이티브한 미래가 기대된다. SM

<캡션>

1 (주)성현D&C는 동종 업계 최초로 UV 장비를 도입한 곳으로 많은 UV 프린팅 기술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만족시키고 있다.

2 대형 유통 업체인 홈플러스의 협력업체로 10년간 장기적인 각종 연출물을 기획, 제작해 오고 있다.

3, 4 (주)성현D&C는 10년간의 제작, 시공 기술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강화해서 크리에이티브한 광고까지 섭렵했다. 사진은 진로J와 농심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버스 쉘터.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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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조명+입체
2010년 8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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