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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털 이미지 솔루션 기업을 향한 잰걸음_(주)한국후지
2008-06-01 |   지면 발행 ( 2008년 6월호 - 전체 보기 )

(주)한국후지필름
토털 이미지 솔루션 기업을 향한 잰걸음

특히 디지털은 산업영역에서 커다란 지각변동을 일으켰는데 대표적인 예가 바로 나염의 시대가 가고 디지털 프린팅의 시대가 온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듯 프린팅 업계는 디지털을 발빠르게 받아들이고 대응했는데 (주)한국후지필름 이하 후지필름 역시 예외가 아니다. 기존 해외장비를 수입해 국내에 판매한 것과 최근 자체 개발한 UV 장비를 선보여 디지털 프린팅 분야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앞으로 어떠한 효과를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_ 노유청·사진_ 김수영


자체 장비 개발을 통해 프린팅 부문 영역확대
대다수 사람들에게 각인된 후지필름이란 브랜드 이미지는 사진, 필름, 현상, 인화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특히 후지필름 이라는 브랜드로 각 동네마다 하나쯤은 있는 현상소를 보면 알 수 있듯 후지필름과 사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진 관련 사업외에도 후지필름에서는 이미지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디지털 프린팅 사업이다.
후지필름에서 디지털 프린팅 부분으로 진행한 사업은 Inca사에서 UV 프린터를 수입해 국내에 판매하는 것이다. 옥외광고제작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가능한 대형 UV 장비인 Onset, Columbia Turbo, Inca Spyder 320 등 다양한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공급한다. 그리고 최근 자체개발 장비인 롯데 이노젯 UV900을 런칭해 디지털 프린팅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 이노젯 UV900은 대형 UV 평판프린터로 옥외광고제작뿐 아니라 자동차 계기판, DVD타이틀 시안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적용이 가능한 장비다. 도시바 CA4헤드를 장착해 최저 6피코리터부터 최고 90피코리터 까지 구현할 수 있어 생산성이 좋고 고정밀 인쇄가 가능하다. 그리고 인쇄 속도를 산업용모드20㎡/h, 사진출력모드 8.5㎡/h, 고품질 출력모드 6㎡/h 로 설정해 인쇄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 캔버스, 대리석, 나무 등 다양한 소재에 인쇄가 가능해 옥외광고물 제작 외에 다른 산업으로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후지필름 신규사업팀 천두경 팀장은 “롯데 이노젯 UV900 출시는 후지필름이 진행하는 토털 이미지 솔루션 사업에 카테고리 하나를 추가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기존에 후지필름이 주력했던 사진관련 사업이 디지털 프린팅과 부합하는 부분이 많다. 그리고 현재 디지털 프린팅 장비가 주로 옥외광고용으로 사용하는 것에서 탈피해 다양한 부분에 활용하는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장비를 개발했다. 다시 말해 디지털 프린팅이 옥외광고물 제작에서 나아가 다양한 산업에 적용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라고 했다.

자체적인 A/S를 강점으로 마케팅 박차
 대다수 사람들이 물건을 구입할 때 무시할 수 없는 요소가 바로 A/S다.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다가 고장이 발생했을 때 그것을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면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프린터 사용자 대부분이 사업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A/S가 민감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롯데 이노젯 UV900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장비라서 엔지니어가 국내에 상주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A/S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장비를 개발함에 있어 어려웠던 점은 기술적인 부분보다 후지필름이라는 브랜드에 상응하는 퀄리티를 보장하는 부분이었다. 천두경 팀장은 “후지필름이 사진, 이미지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한 글로벌 기업이었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퀄리티를 구현해야 한다는 막연한 부담감이 있었다. 그래서 수년간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면서 퀄리티에 대한 부분을 해결했고 제품을 출시했다. 일단 국내는 필드 테스트를 거쳐 올해 안에 판매를 시작할 것이고 미국 시장에는 작년 가을 올랜도 SGIA쇼를 기점으로 Kiwo사가 총판을 맡아 판매를 시작했다”라고 했다.
이렇듯 후지필름은 단순히 옥외광고물제작 목적이 아닌 여러 산업으로 확대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해 디지털 프린팅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그리고 후지필름은 디지털 프린팅이 옥외광고 업계 국한한 것이 아닌 다양한 산업 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장규모를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다. 후지필름은 오는 6월 충무로에 롯데 이노젯 UV900을 전시하는 쇼룸을 오픈하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데 앞으로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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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한국후지필름에서 개발한 롯데 이노젯 UV900.
2 한국후지필름은 지난 수년간 투자와 연구를 거듭한 끝에 작년 가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SGIA쇼에서 UV프린터 ‘롯데 이노젯 UV900’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3 6피코리터부터 90 피코리터까지 구현이 가능한 도시바 CA4헤드를 장착해 고정밀 인쇄가 가능하다.
4 롯데 이노젯 UV900을 이용해 출력한 제품.

<SignMunhwa>

위 기사와 이미지의 무단전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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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8년 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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