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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공항매체② 김포공항
2005-05-01 |   지면 발행 ( 2005년 5월호 - 전체 보기 )

국내선 이용객을 타깃으로 하는 광고 많아
주요 공항매체② 김포공항
김포공항은 국내 여행, 비즈니스 등으로 자주 이용하는 대중적이면서도 오랫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공항으로 자리매김해왔기 때문에 친숙한 것이 특징이다.
국제선 대부분이 인천국제공항으로 옮겨간 후 현재 김포공항은 김해, 제주, 대구 등 국내선 전 노선과 국제선은 서울과 일본 도쿄 하네다 간 국제선 1개 노선만 운항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선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하는 지방자치단체, 지방 대학교 등 광고가 두드러진다. 그리고 삼성전자 등 대기업 광고도 많다.
김포공항 연간 이용객은 1,700만 여명으로 광고노출도가 높은 편이며, 국제선보다는 상대적으로 같은 노선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반복 노출이 된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는 천장이 낮아 주로 벽면, 기둥을 이용한 광고매체가 많다. 전체 광고물 중 와이드컬러가 70% 넘게 차지해 가장 많으며 그밖에 TVㆍFIDS(Flight Information Display System ; 운항 정보 안내 시스템), 원통형 기둥 광고, 조형 광고물 등이 있다. 조형 광고물은 애니콜 광고와 청호나이스 마네킹 광고 등 독특한 아이디어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광고물은 이용객 불편을 예상해 수량은 현재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지만, 이용객에게 즐거움을 주면서도 동시에 주목도가 높은 조형 광고물 등은 고려 대상에 있다.


<SignMu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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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타
2005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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